본문 바로가기

Reviews in Germany

[ 맥북 오류 | App Store 무한로딩 오류 해결 ] 내가 겪은 오류와 해결법 Error connecting to the Apple ID server

우선 나의 맥북은 2016년에 출시된 제품이고 OS는 Big Sur (2021년 기준 최신 OS)이다. 내가 이 글을 남기는 이유는 나와 같은 맥북 앱스토어 무한로딩 문제를 겪는 사람이 이 글을 본다면, 혹여나 무엇을 지우려고 하지 말고 우선 이 글에 적힌 해결법이 적용 되는지부터 확인해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남긴다. 

 

 

unsplash.com (출처) 제 맥북은 겉에 불 들어오는 모델이 아니에요

 

내가 겪은 문제 상황 설명

나의 맥북은 2016년에 출시된 맥북 프로 제품이며, OS는 Big Sur 이다. 최근에 출시된 맥북은 다른 방식으로 해결되는 것 같았다. App Store가 열리기는 하나 화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았다. 이것과 더불어, Safari도 함께 느려지기 시작했다. "Go > Applications" 창 자체가 느리게 열리기 시작했다. System Preferences로 들어가서 Apple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려 했으나 'there was an error connecting to the apple id server' 라는 메세지만 뜰 뿐이었다. ( 아래 그림 참조 )

 

 

비밀번호가 틀렸나 싶어서 애플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ID,PW를 치니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된다. 구글링을 통해 하라는 것 거의 다 해보았으나 실패했다.네트워크 들어가서 사용중인 wifi가 초록불인지 확인도 했고, 키 체인 들어가서 인증서 들어가서 "+"마크가 있는 것을 전부 "Use System default"로 바꾸기도 해보았고, 네트워크 고급설정에 들어가서 구글 DNS도 추가로 넣어보았고, cash지우라고 해서 다 지워보고, 재부팅 하라고 해서 10번도 넘게 제부팅해보고, 모바일 핫스팟으로 인터넷을 다시 잡아보았으나 전부 실패 했다.

 

 

 

내가 찾은 해결법

Ethernet cable 연결 후 모든 것이 해결되었다.  맥북 App Store가 정상적으로 열리기 시작했고, 로그인도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 Safari도 훨씬 빨라졌다. (나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서 이 방법을 찾았다.) 

 

error connecting to the apple id server - Apple Community

Just another update, which might clarify matters a little! my laptop is a company machine. While the issues are with my local login ( but also exist in company domain login) I traveled into work and connected to work LAN. it took a number of reboots and ev

discussions.apple.com

Router가 멀리 있어서 5M Ethernet cable을 주문했다.

 

 

의견

누군가가 말하기를 키 체인에 있는 무언가가 앱 스토어랑 충돌이 되서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다하여 그 분께서는 키체인을 초기화 한 것 같던데, 이것이 진짜 이유라면 나는 그냥 Ethernet cable 쓰면서 맥북 앱스토어 무한로딩 문제없이 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