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in Germany

[ 맥북 OS 업데이트 오류 해결 / macOS 업데이트 오류 해결] 맥북프로 Big Sur 업데이트 오류 & 해결

App store로 모든 업데이트 자체가 불가능하게 된 배경
작년에 여러 코딩관련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JAVA(?)를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내가 접속한 웹사이트에서 뜬 적이 있었다. (확실하게 기억은 안 나는데 JAVA와 관련된 메세지였다.) 그 해당 툴을 설치해야 하는 줄 알고 설치를 눌렀고, 그 이후로 맥북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광고 웹사이트가 새로운 창으로 혹은 새로운 탭으로 계속 생성되었다. 방문기록을 지워보고, Cache도 지우고 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결국에 Time Machine을 이용해 문제의 프로그램이 설치되기 이전 환경으로 맥북을 재설치해야만 했다. (Time machine을 미리 이용하고 있어서 다행이었다!)

맥북의 모든 상황을 예전으로 돌려놓으니 문제의 팝업창은 더이상 뜨지 않았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다. 그 날 이후로 Mac OS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에러가 발생해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없었다. 몇달 후부터는 아예 App store의 update 화면이 제대로 열리지 않는 상황에 이르렀다. OS를 업데이트 할 수 없다보니 OS와 함께 업데이트 되는 최신 보안 시스템을 쓰지 못하는 한계도 있었지만, 새로 출시되는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데에도 점점 어려움이 발생했다.

더 이상의 error 메세지 없이 최신 OS를 설치한 방법
여러 웹사이트를 찾아보다가 방법을 찾아냈고, 그 중 가장 안전해 보이는 방법을 따라하였고 성공했다.

0. [혹시 모를 경우에 대비하여] Time machine (외장하드)에 맥북을 미리 백업한다.
1. Apple 웹사이트에서 바로 최신 OS를 다운받는다.

‎macOS Big Sur

‎macOS Big Sur가 세상에서 가장 앞선 데스크탑 운영체제의 강력한 성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Mac을 경험해 보세요. 사상 최대의 Safari 업데이트를

apps.apple.com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하라는 새 창이 뜬다. 새 창 안에 있는 restart를 클릭한다.
* 12GB 정도 되었고, 느린 독일 인터넷으로 다운받는데 2시간이 소요되었다.
3. MacBook이 여러번 재부팅을 시도하며 설치를 진행한다.
* 나의 경우, 설치만 40분 정도 걸렸다.
4. OS와 어플리케이션들만 업그레이드 될 뿐, 데이터는 그대로 다 유지가 되었다.
* 온라인 회의 때 사용하는 software마다, screen share 환경 설정은 달라져 있었다. 발표 전에 screen share를 미리 체크하기를 권장한다.



기쁘다 !


참조

맥북 업데이트 오류 해결하는 방법은?

맥북 IOS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 애플 기기들은 자동 업데이트가 잘 돼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처음으로 맥북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것은 처음이다. 자동 업데이트를 켜놓아서 필요한 파일은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