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in Germany

[ 내돈내산 리뷰 / 제품 리뷰 / 독일 / 잇몸통증 / 치약 / 엘멕스 / elmex ] elmex SENSITIVE PROFESSIONAL

 

제품명칭

elmex® SENSITIVE PROFESSIONAL Zahnpasta

 

회사명칭

elmex

 

제품관련링크

 

Sensitive Professional Zahnpasta | Schmerzempfindlichkeit | elmex®

elmex® Sensitive Professional Zahnpasta, medizinische Zahnpasta für sofortige und anhaltende Schmerzlinderung bei schmerzempfindlichen Zähnen.

www.elmex.de

( 미안하다 독일어다 ... 번역기 꼭 ... )

 

구입방법

REWE (독일 대형마트, 이마트 같은 곳)에서 구입했다. 한국이라면 해외직구로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방법

일반 치약처럼 사용하면 된다. 

 

나의 증상

잇몸 통증역시 다양할테니 나의 잇몸, 치아를 확인한 치과의사의 의견을 이곳에 적어보자면, 통증을 겪고 있을 당시, 나의 치아 그리고 잇몸에 아무 이상이 없다고 했다. 그럼에도 나는 찬 음료를 마실 때 그리고 그냥 가만히 있을 때 종종 가장 안쪽에 위치한 잇몸에서 욱신거리는 느낌을 계속 받았다. 참고로 양치할 때는 통증이 없었다. (미스테리 .... ) 더불어, 통증이 발생하기 2주전쯤 치아 스케일링을 받은 상태였다. (설마 ... )

 

후기 

1. 어떤 블로거가 이 치약을 쓰고 잇몸 통증이 하루만에 나앗다고 하는데, 나는 하루만에 낫지 않았다. 분명한 것은 다른 치약을 썼을때에 비해서, 이 치약을 쓰고 나서 잇몸 통증이 서서히, 천천히 나아지고 있는 것 만큼은 사실이다. 현재 2주 정도 사용하였고 확실히 가만히 있을 때 욱신 거리는 느낌은 없다. 다만, 찬 음료를 마실 때 미미한 통증은 있다. 

2. 한달이 지난 후 후기이다. 피곤할 때는 다시 통증이 올라온다. 그래서 아예 이 제품을 양치하기 전에 해당 잇몸쪽에 5분정도 펴바르고 나서 양치를 시작한다. 확실히 해당 잇몸쪽에 펴바르고 나면 통증이 많이 사라진다. 

 

의견 

한국에도 잇몸 통증에 좋은 치약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독일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에 잇몸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제품으로 통증이 나아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