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in Germany

[ 내돈내산 리뷰 / 제품 리뷰 / 독일 / 유산균 / probiotics ] Innovall AID

 

 

 

독일에서 진행중인 연구 프로젝트가 막바지에 이르니 몸 구석구석이 아프기 시작했다. 

 

독일 유산균으로 검색을 하니 여러 블로거들이 닥터*츠를 추천하길래 파우더 타입을 구입하여 섭취해보았으나 나의 경우, 섭취 이후 배에서 가스가 부글부글 끓는 것이 느껴져 처음에는 버텼으나 갈수록 나는 이 증상이 나아지지 않아 해당제품 섭취를 중단하고 약국에 가서 독일 약사에게 유산균을 추천해달라고 하였다. 

 

약사가 추천해준 것은 Innovall AID 였고 우선 테스트겸 14일 분량의 파우더 제품을 구입하였다. ( 20 유로 ) 14일치를 한 20일에 걸쳐 섭취하였고 내가 느낀 점을 리뷰로 작성해 보았다. (위 그림은 28일치, 현재 몇개 복용후 촬영한 상태)

 

섭취방법 

1.  잠들기 전

2. 물 100ml에 ( 한 컵 정도 ) 1일 용량 가루를 붓고 저어서 가루를 물에 녹임. ( 1일 용량이 개별 포장되어있음, 사진 참조 )

3. 1분 후 섭취 

 

섭취이후 후기 

1. 배에서 가스가 차는 듯한 느낌은 전혀 없었고 바로 다음날 쾌변의 효과가 있었고 변의 색상이 밝아졌다. 다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하는 날에는 그 효과가 줄어들었다.
2. [복용 두달 지난 시점에서 후기] 지금도 꾸준히 복용중이다. 간혹 식습관 불규칙으로 변이 잘 안 나오거나 단단하게 나올 시에는 소야밀크(두유)에 설탕이 덜 들어간 통곡물 씨리얼을 반드시 먹거나 껍질 벗기지 않은 토마토를 꼭지 부분 제거 후, 파 기름 (올리브 오일 사용)에 볶아 먹었다. 나는 씨리얼×두유 혹은 토마토 섭취 그리고 잠들기전 유산균 섭취 방식 (이틀에 한 번)에서 유산균 효과를 확실히 보았다. 

장점

확실히 그동안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면서 느꼈던 불편함들은 많이 사라졌다. 가스가 차는 듯한 느낌이 없던 점, 1일 용량이 개별 포장되어 있던 점 역시 좋았다. 한 동안 뒷목에 습진이 생겨 고생했었으나, 이 제품 섭취이후 습진 발생역시 많이 줄어들었다.

 

단점 

비싼 것 같다. 독일내에서 오프라인으로 구입할 경우 14일 용량이 20유로 28일 용량이 38유로 정도 했던 것 같다. ( 온라인 구매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

 

"빠르게" 유산균 효과를 본 식단

1. 쏘야밀크 (두유)  x 곡물 씨리얼

유익균이 대장에서 잘 자라게 하려면 우유를 먹어야 한다고 들었다. 나는 일반 우유를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차는 타입이라 두유로 대체해서 통곡물 씨리얼( 제품명 : 비탈리스, VITALIS, 한국에 있음 )과 함께 먹었고 (두유 내 취향 아니...) 그 이후 확실히 유산균 효과를 봤다.

2. 생 토마토 (껍질째) 

껍질 벗기지 않은 생 토마토 2개를 얇게 썬 후, 파 기름(올리브오일)에 볶아 먹은 후에도 역시 효과를 보았다. 맛이 없을 수 있다. 이 때는, 시중에 파는 토마토 소스를 큰 수저로 두 수푼 정도 함께 볶아서 통곡물 파스타 면에 올려서 먹거나 혹은 계란을 스크램블 식으로 곁들여 먹었다. 

 

의견

1. 나는 피부가 예민해서 매일 오전 피부 상태를 보면 그 날의 변의 상황을 예측할 수 있었다. 피부염으로 고생하고 있어서 대장상황이 조금만 악화가 되도 바로 피부로 드러났던 것 같다. 홍조처럼 볼쪽에 붉은색의 작은 표면들이 얼굴 볼 광대쪽 곳곳에 생기면 그 날은 확실히 변이 단단하거나 토끼똥처럼 나왔다. 표현이 좀 웃기겠지만, 토끼통의 경우 대장에 독소가 쌓일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 

2. 사람마다 맞는 유산균이 분명 따로 있을 것이다. 내 생각에 본인과 잘 맞는 유산균 제품을 찾으려면 첫번째는 해당제품 섭취이후 배에 가스가 차는 것과 같은 불편한 사항이 없어야 한다는 점과 두번째로 충분한 식이섬유 섭취조건하에 하루 이틀 내로 (건강상황에 따라 혹은 일주일내로) 쾌변이 나와야 한다는 점이다.  

 

계획

현재도 계속 복용중이다.